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영화.축제/누구나 도전하는 공모전

'2023 안전문화대상' 후보공모

by 이치저널 2023. 7. 10.
반응형
 

사회 각 분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발굴·포상
2023년 12월 개최 예정인 ‘안전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포상 수여

행정안전부는 사회 각 분야에서 안전교육, 안전 캠페인 실시 등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7월 10일부터 8월 18일까지 40일간 「2023 안전문화 유공」후보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전문화 유공’ 공모는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를 진작시키고자 2005년부터 매년 추진되고 있다.

공모 분야는 ‘개인’과 ‘단체’ 부문으로 나뉘며, ‘단체’는 지자체(광역·기초)와 그 외 기관(공공기관·기업·민간단체 등)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개인’ 부문은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타인의 생명·재산을 지켜낸 자와, ▴안전교육 등을 통한 안전문화 운동 추진, ▴안전 분야 봉사활동 실시, ▴안전연구 활동 등 안전문화 의식 향상에 기여한 일반국민과 공무원이 대상이며, 기관별 추천을 통해 진행된다.

 

‘단체’ 부문은 보유한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기관과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지자체와 공공기관, 기업, 민간단체 등이 대상이며, 추천 또는 자체 응모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 또는 국민안전교육플랫폼(kasem.saf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명 안전정책실장은 “국가의 안전은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과 함께 생활 속에서 국민의 안전 실천이 이루어질 때 완성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시는 유공자를 격려하고, 대한민국 곳곳에 우수한 실천사례를 전파하여 ‘모두의 일상이 안전한 대한민국’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