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뉴스

'EBS 중학 프리미엄’ 전면 무료 전환!

by 이치저널 2023. 7. 17.
728x90
 

학생 누구나 연간 71만 원 상당의 ‘EBS 중학 프리미엄 프리패스’ 무료 이용
교과서, 시중 유명 학습 참고서 기반 강좌 등 약 3만 편 수강 가능
지역·소득에 따른 교육 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 기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는 중학생 대상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7월 17일(월)부터 전면 무료로 전환한다.

 

 

 ‘EBS 중학 프리미엄’은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EBS 출판 교재 기반의 ‘EBS 중학’ 강좌와 달리 교과서, 시중 유명교재 기반으로 제작·서비스하고 있는 EBS 유료 교육 서비스이다.

무료화에 따라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연간 71만 원 상당의 프리패스를 이용하여 약 1,300강좌(약 3만 편)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EBS는 학습자의 선호도가 높은 강좌 개발을 더욱 확대하여 학습자에게 풍부한 학습 자료(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이나 소득에 따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부는 이번 무료화를 통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우르는 무상 학습 자료(콘텐츠) 제공 체제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도서산간, 벽지 등의 학생에게 양질의 학습 자료(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기초학력 증진 및 교육 여건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