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영화.축제.출판/지역축제

9월 4일, 고향길 함께 걸어요

by 이치저널 2023. 8. 8.
반응형
 

올해 처음 지정된 국가기념일인 ‘고향사랑의 날’ 기념
8월 7일 13시부터 ‘고향사랑의 날 기념 걷기축제’ 참여접수 개시
9월 2일부터 개최되는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일환으로 개최

가족과 함께 걸으며 옛 고향의 추억이 담긴 걷기길을 걸으며, 고향 사랑의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올해 처음 지정된 국가기념일인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하는 ‘고향사랑의 날 기념 걷기축제’는 행정안전부와 농협이 후원하며,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개관일인 9월 2일(토)에 맞추어, 일산 킨텍스 평화누리길 일원(약 5㎞ 코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고향사랑의 날 기념 걷기축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논길, 사과밭길 등 여러 행사 거점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잠시 쉬어가며 즐길 수 있는 길거리 공연(버스킹)과 추억의 간식을 제공하는 등 참여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완보자에게는 걷기 축제장 인근의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장에서 각 지자체와 농협이 준비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고향사랑의 날 기념 걷기축제’는 공식 누리집(www.고향사랑걷기.com)에서 신청 가능하며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천 5백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 1만 원이다. 단,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했던 참가자는 5천 원만 납부하면 된다.

한편, ‘고향사랑의 날*’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진행된 대국민 공모결과 호응도가 제일 높았던 9월 4일로 정해졌으며, 올해 6월 「고향사랑기부금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국가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9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를 개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