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기업&지역뉴스

물기업의 기술향상을 위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테크업 프로그램」 업무 협약 체결

by 이치저널 2023. 8. 24.
반응형

 

 
 

‘23년 국가물산업클러스터「KWC 테크업 프로그램」업무협약 체결
실증시설 및 시험·검사 인프라를 활용을 통한 맞춤형 기업지원 실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단장 박석훈)은 지난 18일, 물기업 기술 향상 지원사업인「23년도 KWC 테크업 프로그램」에 선정된 물기업 10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3년도 KWC 테크업 프로그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보유한 실증시설과 시험검사 인프라를 활용해 물기업의 제품개발 및 기술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6월 공모를 시작해 7월 선정평가를 거쳐 모두 10개의 물기업을 선정했다.

 

 

사업에 선정된 물기업 10개사는 「㈜동원프라스틱, 마이크로어낼리시스, 블루센 주식회사, 신우산업, 주식회사 연, 윈텍글로비스, 이엔아이씨티, 티지에프, 코스모아이앤디, 한양하이텍이다.

 

 

 

 

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8월부터 기업별 성과 목표에 따라 맞춤형 기술지원을 진행하며 지원사업이 마무리되는 ‘24년 연초에는 성과발표회 개최를 통한 성과공유 및 개발된 기술·제품의 판로지원 등 추가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물기업 대표들은 “개발제품에 대한 실증 및 시험·검사 등은 기업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으로 앞으로도 물기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지면 좋겠다.” 며 입을 모았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박석훈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물기업의 제품개발 및 성능인증에 대한 비용적 부담을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기업의 기술개발과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구체적인 성과로 나타나길 희망한다.” 며 소망을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