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종합뉴스

3·1절 만세운동 재현 "대한민국 만세대전" 게임형 콘텐츠 공개

by 이치저널 2024. 2. 26.
반응형
 
 

보훈부, 온라인을 통해 3·1만세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이동통신(모바일) 웹게임 개발... 26일(월) 17시 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통해 공개
지에스(GS)25와 협업, 만세 1회당 31원씩 적립... 누적 만세 횟수 1, 2, 3위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기부금 전달 예정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 <대한민국 만세대전>을 26일(월) 오후 5시, 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고 오는 3월 8일(금)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만세대전>은 105년 전 전국에서 울려 퍼진 만세운동을 기억하고,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지만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각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전국 각 지역으로 퍼져 나갔던 3·1운동의 특징에 착안, 참여자가 게임 시작 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게임 인물(캐릭터)을 선택한 뒤 화면 닿기(클릭)를 통해 만세를 외치고 나면 만세 횟수에 따라 지역 순위가 노출되도록 구성됐다. 

 

국가보훈부는 지에스(GS)25와 협업해 <대한민국 만세대전> 참여자가 외친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최대 3천 1백만 원)을 적립한 뒤 누적 만세 횟수 1~3위 지역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콘텐츠 참여를 마치면 결과 화면에서 자신의 만세 횟수와 함께 얼마의 기부금이 적립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누리소통망을 통해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 결과 화면을 통해 참여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 출신의 독립운동가를 소개함으로써, 그간 잘 알지 못했던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것에도 중점을 뒀다. 여기에 특정 만세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3·1운동과 관련된 메시지나 만세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참여자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표출되도록 했다.

 

2월 26일(월)부터 3월 8일(금)까지 <대한민국 만세대전>을 통해 만세를 외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5,000명에게 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휴대전화로 받은 교환권은 3월 31일(일)까지 전국 지에스(GS)25 매장에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연결주소(링크)는 26일(월) 17시에 국가보지에스(GS)25의 상품교환권을 증정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전국 지에스(GS)25매장의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을 통해 노출되는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