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현 기자
국민권익위,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 10일 기준 구독자 10만 명 돌파
국민과의 공감과 소통으로 이뤄낸 성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이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사회 각계각층의 공감을 이끌어 내며, 지난 10일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취임 당시 구독자 수 5천여 명에 불과했던 '권익비전'을 국민권익위의 업무 및 정책 홍보를 활성화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구독자 수 10만명 돌파를 주요 목표로 설정한 바 있다.
'권익비전'은 지난 4년여간 국민의 권익보호와 청렴사회를 위한 각종 노력을 ‘즐거운 정책, 유익한 콘텐츠’로 녹여냄으로써 구독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권익비전'은 <권익위가 간다>, <떳다 권익위>, <권익it슈다> 등 고충민원 해결사례 및 권익위의 각종 활약상을 소개하는 정책 콘텐츠와 더불어 <정책홈쇼핑 누리쇼>, <위클리 권익>, <권익투토커> 등 새롭고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시도하여 홍보 트랜드에 민감한 MZ세대 등을 사로잡았으며 이것이 구독자 10만 달성의 요인으로 꼽힌다.


또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 국민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권익위의 법과 제도를 홍보대사인 가수 규현, 배우 이상엽을 통해 알기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 빠른 정착과 효과적 확산을 이루어냈으며, 나아가 국민신문고 이용, 빅데이터 분석, 온라인 행정심판 등 실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통해 알면 유용한 생활형 유튜브 채널로 자리매김하였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은 “그동안 반부패·청렴과 국민권익 증진을 위한 권익위 모든 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권익비전 구독자 10만 달성이라는 소통의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든든한 국민편’으로서 권익위의 행보를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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