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영화.축제/공연.전시.영화

제24호 양평문학 출판기념회

by 이치저널 2021. 12. 1.
반응형

 

 

최가람 기자 choikaram88@naver.com

 

 

12월 1일 경기도 양평평생학습센터에서 제24호 양평문학 출판기념회 개최
시화 전시도 함께 열려

 
 
 
 
 

2021년 12월 1일 경기도 양평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제24호 양평문학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올해로 24번째 발간을 맞이한 양평문학은 양평문인협회(회장 강정례) 회원 문인들이 창작한 시와 시조, 수필, 소설 등이 수록된 종합문학지이다.

 

 

또한, 출판기념회와 더불어 제6회 양평문학상, 제5회 잔아문학상 시상식이 열렸다.

제6회 양평문학상에는 송태옥(반지의 방) 작가와 임규호(토르소의 얼굴을 찾으러) 작가가 수상하였으며, 이어진 제5회 잔아문학상에는 김광진(꽃은 소리없이 핀다 (외 1편)) 작가, 심연수(괄호 안에서 (외 1편)) 작가가 수상하였다.

 

임규호 작가(토르소의 얼굴을 찾으러, 제6회 양평문학상 수상, 시상자 강정례 양평문인협회 회장)
송태옥 작가(반지의 방, 제6회 양평문학상 수상, 시상자 강정례 양평문인협회 회장)
제5회 잔아문학상 시상식

 

한편, 출판기념식과 더불어 시화 전시가 함께 열렸다.

 

 

 

 

 

 

강정례 양평문인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학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주춧돌이며 대들보”라 말하며, “양평에서 훌륭한 예술인들과 특별한 문인들이 함께 모여 직접 글을 써내고 책으로 엮어냈으며, 양평문협은 높은 자부심을 갖고 대중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문학, 발전적인 문학으로 지역의 문화향상과 지역 주민의 정서에 큰 도움을 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정례 양평문인협회 회장

 

또한 “어렵고 힘든 때임에도 불구하고 귀하고 소중한 옥고를 내어준 문인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도 전했다.

본 출판기념식에 정동균 양평군 군수가 참석하였으며,  김선교 국회의원, 전진선 의회의장, 이성희 문화국장과 서초, 강동, 여주 등 각 지역 문학협회장들 역시 참석하였다.

 

정동균 양평군 군수

 

정동균 군수는 축사를 통해 "'제24호 양평문학'의 발간을 축하드리며, 양평군의 문인들의 이러한 활동이 군이 지향하고자 하는 지역문화발전상에 부합하여 의의과 크다"며, "양평군은 앞으로도 이러한 문인과 예술인 등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문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추경 역시 편성할 계획"이라 밝혔다.

 

기념식에 이어 특별 공연이 이어졌다.

특별 공연에는 호세 리(스페인 음악 무용아카데미원장)가 '알레그리아스'와 '파루까'를 연주하였으며, 이영미(시인, 시낭송가, 연극인)와 이병국(시인, 시낭송가, 바리톤성악가)의 황명걸 시인의 '흰 저고리 검정 치마' 듀엣 시 낭송이 이어졌다.

 

호세 리(스페인 음악 무용아카데미원장)의 기타 연주 공연 (자료제공 : 양평문인협회)
이영미(시인, 시낭송가, 연극인)와 이병국(시인, 시낭송가, 바리톤성악가)의 황명걸 시인의 '흰 저고리 검정 치마' 듀엣 시 낭송 (자료제공 : 양평문인협회)

 

또한, 국가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인 이유나 백제연무용단 예술감독과 단원들의 '흥' 공연이 펼쳐졌다.

 

국가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인 이유나 백제연무용단 예술감독과 단원들(강희화, 정주혜)의 '흥' 공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