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산림청이 선정한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걷기좋은 명품숲길 50선’

by 이치저널 2024. 5. 13.
728x90
반응형
SMALL
 
 

산림청은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걷기좋은 명품숲길 50선'을 선정했다’ 명품숲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다만 울진 소광리 금강소나무숲, 양구 DMZ 펀치볼숲 등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거나 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명품숲은 방문 전 문의와 확인이 필요하다.

 

 

덕유산 독일가문비숲 등 자연휴양림 내에 소재한 23개 명품숲에서는 캠핑이 가능하며, ‘숲나들e’에서 먼저 예약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울산 신불산 억새숲의 ‘영남알프스억새대축제’(10월), 안동 하회마을 만송정숲의 ‘선유줄불놀이’(5~11월) 등 지자체 축제와 명품숲이 어우러진 다양한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만수산 무장애 숲길(충남 부여), 안산 순환형 무장애 자락길(경기 안산), 구포 무장애 숲길(부산) 등 몸이 불편하신 분, 유모차를 동반하신 분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명품숲길도 있다.

 

산음 자연휴양림(경기 양평), 검마산 자연휴양림(경북 영양)과 화천 숲속야영장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숙박하며 숲을 즐길 수 있으며, 반려견 동반으로 인한 추가 요금은 발생하지 않는다. 하반기부터는 천관산 숲속야영장(전남 장흥), 김천 숲속야영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반려묘나 그 외 다른 동물은 이용불가능하다.

맹견, 15kg 초과 중·대형견, 생후 6개월 미만 또는 미등록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미완료 견은 입장이 된다. 또한 입장 가능한 반려견은 단순 입장 때는 1마리, 숙박시설 이용 시는 2마리로 제한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