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기업&지역뉴스

혁신적인 전력절감기 '세이버스' 개발, 세이브일렉트릭(주) 김포시에 경기지사 오픈

by 이치저널 2023. 12. 4.
반응형
 
 

'세이버스'는 고효율의 전력 절감과 더불어 자원과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세이브일렉트릭(주) 박희준 대표는 지난 12월 1일 경기도 김포시에 세이브일렉트릭(주) 경기지사(지사장 박선주)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세이브일렉트릭㈜는 전기절감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유가급등 및 에너지 대란으로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 절감이 시급한 시기에 혁신적인 전력절감기 '세이버스'를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2021~2022년에 걸쳐 5건의 기술 특허를 냈으며,  한국에너지연구원, 중소기업청 등에서 성능인증을 획득했고, 지난해 환경부 후원 ‘대한민국환경 ESG 공헌 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세이브일렉트릭(주)는 현재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삼성전자 구미공장, 현대자동차 울산 공장,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효성첨단소재,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스타벅스, 메가커피, 미니스톱 등 전국 2만여 곳에 세이버스 제품이 공급되어 있다.

세이브일렉트릭(주)의 상호유도리액터 방식의 전력절감기 '세이비스'는 오랜 기간의 현장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잉여 전력 차단 및 효율 향상으로 최저절감율 8 -13% 이상을 국내 최초로 개런티하는 세계유일 직렬방식의 전기절감기로 가정용의 경우 체감 전기 요금이 30%까지 절감되는 제품이다.

세이브일렉트릭(주)의 상호유도리액터방식 전기절감기는 국내에서 특허를 인정받았으며, 각종 인증을 통해 적합성을 증명하였고, 더 나아가 미국(FCC), 유럽(CE) 등에서도 공급 적합 판정을 받았다. 또한 한전 KPS/KDN, 2022년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전압과 전류를 동시에 제어하며, 부하의 종류 및 부하율에 따라 적정 전압을 감압하여 자기 상호유도를 일으켜 절전하는 장치로서 스마트전기절전기 특허(특허 제10-1059525)외 5개의 특허를 획득, 전기절감기 부문 Q마크, AAA 최고평가등급 인증을 받기도 했다.

‘상호유도리액터’는 토로이달 코어(Toroidal Core : 도넛 형태의 코어)에 감겨진 1차 전압 코일과 2차 전류 코일로 분류되며 전압 코일에 각 단계의 전압 조정 탭(TAP)을 가지고 있고, 2차 전류 코일은 정격 전류의 용량을 가지면서 1차 전압 코일과는 역방향으로 감겨져 있으며, 전압 코일과 전류 코일의 끝이 서로 직렬로 연결되어 ‘직렬 리액터’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본 제품을 설치할 시, 과전류 계전기, 저전압 계전기, 온도 계전기 등 자동 절환 개폐기(ATS)와의 연계를 통한 바이패스(By-Pass) 기능으로 전력의 안정화를 가능하게 하며, 리액터의 기능으로 침입하는 써지(Surge) 및 과도현상 등 급격한 첨두 파형을 평활화하여 제품의 절연 파괴를 예방하여 수명을 연장하는 기능이 있다.

또한, 전력절감장치의 출력 측에 진상용 콘덴서를 부착하여 무효전력을 보상하여 역률을 개선해 피상 전력을 줄여 수전설비의 요량을 증대시키며, 직렬 리액터와 조합하여 고조파 개선 및 기기 효율을 향상시켜 전력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준다.

 

세이브일렉트릭㈜ 경기지사의 박선주 지사장

 

세이브일렉트릭㈜ 경기지사의 박선주 지사장은 “전기 절감과 온실가스 절감 해결이 시급한 현 상황에서 '세이버스'는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임으로써 기업과 정부, 가정에 고효율의 전력 절감과 더불어 자원과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며, 앞으로 더욱더 많은 기업이 사용할 수 있도록 경기지사가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