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이달의 어촌 여행지 – 경기 안산시 흘곶마을, 강원 삼척시 갈남마을

by 이치저널 2024. 8. 6.
반응형
 
 

8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로는 8월 바다의 청량함과 여름의 푸르름을 느낄 수 있는 경기도 안산시 흘곶마을과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갈남마을이 선정되었다.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남쪽 끝에 위치한 흘곶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갯벌 체험과 돌을 쌓아 갇힌 물고기를 썰물 때 손으로 잡는 전통 어업 방식인 독살체험을 할 수 있다. 마을 인근에는 아름다운 유리작품을 관람하고 공예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유리섬박물관이 있어 아이들과 방문하기에 좋다.

 

흘곶마을 갯벌체험장

 

에메랄드빛 바다를 자랑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갈남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투명한 바닷속을 들여다보는 스노클링과 투명카누를 즐길 수 있다. 인근 바다를 가로지르는 삼척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천혜의 자연 절경을 한눈에 조망하는 짜릿한 경험도 할 수 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공유주방인 ‘비밀키친’에서는 해녀, 마을주민들의 비밀요리법으로 싱싱한 수산물을 직접 요리할 수 있다.

 

갈남마을 전경

 

8월 이달의 어촌 여행지에 관한 자세한 관광 정보는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름여행 #어촌체험 #갯벌체험 #독살체험 #유리섬박물관 #안산여행 #대부도 #갈남마을 #스노클링 #투명카누 #삼척해상케이블카 #비밀키친 #해녀요리 #강원도여행 #안산시 #삼척시 #어촌휴양 #에메랄드바다 #전통어업 #해양체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