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미나.포럼.컨벤션

하늘을 나는 택시 타러 가요, 당신은 준비됐습니까?

by 이치저널 2024. 10. 7.
반응형
 
 

급격한 기술 변화가 몰고 올 미래 사회, 우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국립중앙과학관은 이러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10월부터 11월까지 ‘미래 신기술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기술 발전이 가져올 사회적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대중 강연으로, 국민들의 기술적 소양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특강의 주요 주제는 '도심항공교통(UAM)'과 '자율주행 버스'이다. 10월 9일에는 "하늘을 나는 택시 타러 가요"라는 주제로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개발 중인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을 다룬다. 국토교통부 관계자가 발표를 맡아 도심항공교통의 현 주소와 미래 전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11월 30일 강연에서는 "운전자 없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자율주행 버스의 기술적 발전과 실증 과정에 대해 논의된다. 현재 세종시에서 운행 중인 자율주행 버스 사례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기술이 실제 사회에 적용되는 과정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국립중앙과학관 권석민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미래 기술의 발전 방향과 사회적 변화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미래를 주도할 사고의 힘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특강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에서 상세 내용과 예약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