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국세청이 직접 찾아주는 5년간의 소득세 환급금!

by 이치저널 2024. 8. 26.
728x90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추석을 앞두고 인적용역 소득자 135만 명을 대상으로 소득세 환급금을 찾아주는 적극행정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적용역 소득자들의 민생 안정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예상 환급금은 총 1,792억 원에 달한다.

국세청은 인적용역 소득자들이 5년간(2019년~2023년)의 소득세 환급금을 한 번에 신청하고 수수료 부담 없이 환급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 소득자는 배달라이더, 학원강사, 대리운전기사, 개인간병인, 목욕관리사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아 환급받지 못했던 금액을 찾아갈 수 있다.

 

 

8월 26일과 27일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모바일 환급 안내문이 발송되며, 환급 대상자들은 안내문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신고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간편하게 환급신고를 할 수 있다. 5년간의 수입금액과 예상 환급액을 확인한 뒤 계좌번호만 입력하고 일괄신고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된다.

환급신고를 마친 납세자에게는 8월 말까지 신고할 경우 추석 전에 환급금이 지급되며, 9월 이후 신고한 경우는 다음 달 말일까지 환급금이 지급된다. 또한, 국세청은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도 수수료 부담 없이 간편하게 환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국세청은 이번 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인적용역 소득자들이 환급받지 못했던 금액을 찾아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민생경제를 위한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국세상담센터(☎126-1-3-2)나 세무서에서 문의할 수 있다.

 

728x90

댓글